이야기창고_& 무엇이 올바른 것인가?
오은환 추천 0 조회 14 09.04.30 11:19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참 심난한 마음을 보게 됩니다. 저 자신을 보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지 난감하기도 합니다.
캠퍼스의 이단들이 엄청나게 활동을 합니다. 자유함이 있기에 무엇을 하지 못하게 할 수 는 없습니다.
이단의 활동이 부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기존 신자들을 깨우는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구원파나 신천지, 안식교도등 이단들이 주로 다루는 부분은 종말론입니다. 우리처럼 이것저것 모두 열려있지 않고, 오직 그들만의 생각이 옳다고 주장합니다.
저는 이것들을 보면서 우리 기존 교회들의 위기라 여겨집니다. 종말론을 다루지 않거나, 다루는 사람들을 이상하게 보는 것이 매우 잘못되었다고 봅니다.
신약성경을 보니(특히 서신서) 사도들은 모든 문제있는 교회와 사람들을 다시 오실 주님 앞에 내 세웠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서 문제들을 해결하고 정결한 신부로 단장하도록 성도들을 도왔습니다.
기존 교회들이 모두 침묵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매우 안타깝습니다.
"루터"라는 영화(인터넷으로 다운 받을 수 있음)를 보면서 추기경 중에서도 일부는 당시의 한계를 인식하며 루터와 같은 사람의 도래를 기대했습니다.
우린 이 시대의 산물이 아니라고 봅니다. 이 시대를 깨우는 목회자, 모두에게 유익을 주는 목회자가 되는 것이 우릴 부르신 분의 뜻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