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창고_& 바보..공부..천재..꿈
오은환 추천 0 조회 8 09.02.06 02:26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밤이 깊었습니다. 고요한 이곳에 가끔씩 힘겹게 언덕을 올라가는 트럭의 흔적소리가 모두가 잠들지 않음을 알려줍니다.
칼빈의 기독교 강요(상)를 읽고 나서 방대한 분량과 세밀한 언어를 깊이 있게 읽는 것이 무척이나 많은 시간을 요구하는 것을 보면서 좀 쉬고 싶었습니다.
마침 손에 잡힌 책이 있었는데,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입니다. 현 유엔사무총장인 반기문님에 대한 글입니다.
글이 읽기 쉽고 간결하며, 또 재미 있어서 두시간 정도니 다 읽었습니다. 인품과 실력을 모두 갖춘 분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요즘 종교에 대한 갈등이 있어서 그런지 그런 부분은 아예 다루지 않았습니다.
저도 이분의 종교를 잘 모르지만 삶의 목표를 가지고 온갖 어려움들을 극복하며 공부하는데 많은 시간을 쏟은 것이 보였습니다.
이분이 어떻게 그 중요한 직분을 잘 마무리할지 모르지만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방향을 올바르게 잡아서 좋은 결과들을 거두었으면 합니다.
2월 안으로 마무리 해야 할 일들을 끝내려고 무척이나 서두룹니다. 이런 일들을 하면서 저 자신을 보면 아직 너무도 작게 느껴집니다. 결단을 미루는 것이나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쉽게 고쳐지지 않으니 아직도 나이에 맞는 성숙함이 없나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