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계시록토론

일곱 뿔

오은환 2014. 4. 29. 01:30

 일곱 뿔 

 

     ...그에게(어린양) <일곱 뿔>과 일곱 눈이 있으니 이 눈들은 온 땅에 보내심을 받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더라(5:6)

 

일곱 뿔은 이곳에서만 유일하게 언급되었습니다.

예수님이 가진 일곱 뿔의 권세는 구체적으로 무엇일까요?

 

먼저 '뿔'이라는 상징이 가진 의미는 무엇인지 성경에서 찾아보아야 합니다. 

뿔은 <권위, 권세, 통치>를 드러냅니다. 

의인이나 악인 혹은 국가에 이르기까지 동일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삼상2:1,22:3, 시18:2,89:24,112:9,132:17,렘48:25,겔29:21,슥1:18,19) 

 

예수님이 가진 일곱 뿔은 신구약 통틀어 단 한 번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왜 자주 언급되지 않았을까요?

모두 잘 알고 있어서 생략한 것인지, 말을 하면 혼동이 일어날까봐 그런 것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수님이 가진 일곱 뿔은 현재적으로 가진 것인지, 아니면 어느 시점에서 가지게 될 것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미래의 어느 시점에서 그 일이 성취된다면 현재 그 권세는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이 문제는 깊은 이해를 필요로 합니다.

 

사탄의 추락은 십자가 사건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 예수께서 이르시되 사탄이 하늘로부터 번개 같이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노라(눅10:18)

 

계시록에서는 이 사건을 좀 더 자세하게 말씀합니다.

하늘에서 전쟁이 있었고, 사탄과 그 추종자들이 쫓겨 났습니다(계12:7-9).

그 일이 이루어지는 시간은 하나님의 구원과 능력과 나라와 그리스도의 권세가 나타난 시점입니다(계12:10).

 

베드로는 예수께서 승천하시고 하늘 보좌에 앉으셔서, 성령을 보내주심으로 나타난 의의를 이렇게 말합니다.

 * 이스라엘에게 회개함과 죄 사함을 주시려고 그를 오른손으로 높이사 <임금과 구주>로 삼으셨느니라(행5:31)

예수님이 현재 성도들에게는 임금과 구주가 되십니다.

악인들에게도 임금과 구주가 되시는데 그들은 그 권세를 거부해서 심판을 받게 됩니다.

 

현재의 시간에서는(하나님 나라의 현재성) 악인들이 예수님의 왕되심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내가 왕 됨을 원하지 아니하던 저 원수들을 이리로 끌어다가 내 앞에서 죽이라 하였느니라(눅19:27)

그분의 통치에 순종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 나라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 ... 만물로 그에게 복종하게 하셨은즉 복종하지 않은 것이 하나도 없어야 하겠으나,

   지금 우리가 만물이 아직 그에게 복종하고 있는 것을 보지 못하고(히2:8)

 * 또 아는 것은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고, 온 세상은 악한 자 안에 처한 것이며(요일5:19)

 

예수님이 가진 일곱 뿔의 권세가 이렇습니다.

하나님께서 현재 그 권세를 주셨는데 악인들은 그것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일곱 뿔>의 권세 즉 온 세상을 다스릴 권세가 가시적으로 이루어질 때는 언제일까요?

 

주의 재림의 때입니다.

 *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의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계11:15)

 

일곱 뿔의 권세를 이미 부여받았지만, 가시적으로 이루어지는 시간은 재림의 때입니다.

일곱 번째 나팔은 마지막 나팔로, 그 소리가 울릴 때 주님은 재림하십니다(고전 15:51, 10:7).

일곱 뿔의 권세는 예수님이 재림해서 다스릴 가시적인 세상 나라와 그리고 모든 피조물들의 통치를 언급합니다.

일곱 뿔의 권세를 가지신 예수님의 오심을 기다리는 것은 우리 성도들의 소중한 소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