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록은 모든 사람들을 두 영역으로 나누어 표현합니다.
두 부류 이외에는 없습니다.
1. 인침 받은 자(십사만 사천) vs 땅에 사는 자들
마지막 한 이레(7년) 기간에는 대 환난과 심판 재앙들이 겹치면서 발생합니다.
그 때 땅 위에는 오직 두 부류의 사람들만이 존재합니다.
인침을 받은 자들과 받지 못한 자들입니다.
인치심을 받은 자들을 하나님의 종들(계7:3), 십사만 사천(계7:4)이라 부릅니다.
하나님의 종들 가운데서 인침을 받은 자들이 일부일까요, 전부일까요?
인치심을 받지 않으면 심판재앙(인, 나팔, 대접재앙)들을 받아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인치심을 받지 않는 자들은 불신자들입니다.
그런데 그들에게 특이한 이름이 따라옵니다.
바로 <땅에 거하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은 이들에게 회개를 촉구합니다(계9:20).
* ... <땅에 사는 자들에게> 화, 화, 화가 있으리니, 이는 세 천사들이 불어야 할
나팔 소리가 남아 있음이로다(계8:13)
인치심을 받지 못한 악인들은 심판재앙들을 받습니다.
* ...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더라(계9:4)
하나님의 종들 가운데 일부만 인치심을 받습니까?
아닙니다. 모든 하나님의 종들이 인치심을 받습니다.
하나님의 종들이란 곧 모든 성도들입니다(계1:1,3).
* ... 하나님의 종들 곧 그를 경외하는 너희들아, 작은 자나 큰 자나 다 우리 하나님께 찬송하라(계19:5)
2. 흰 옷 입은 자들 vs 흰 옷을 입지 못한 자들
역시 마지막 한 이레(7년) 동안도 흰 옷을 입은 무리들이 있습니다.
이기는 자에게 주는 상급입니다.
*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계3:5)
그런데 계시록 7장에 나오는 흰 옷 입은 셀 수 없이 많은 무리들은 어디서 나오는가요?
먼저 이들은 각(every, all) 나라들에서 나오는 모든 성도들입니다(계7:9).
유대인뿐만 아니라 모든 이방인 가운데서 성도된 자녀들입니다.
이들은 대 환난을 겪고 나온 성도들입니다(계7:14).
유대인이나 이방인이든 성도들은 어떤 차이도 없습니다.
모든 나라 속에 모든 성도들이 들어 있습니다.
흰 옷을 입지 못하는 자들은 모두 악인들입니다.
3. 대 환난을 겪는 자 vs 대 환난을 겪지 않는 자
모든 성도들은 대 환난을 통과합니다.
* ...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계7:14)
대 환난은 무엇입니까?
재림 직전 악인들이 성도들을 핍박함입니다(마24:9)
대 환난은 오직 성도들만 겪습니다.
당연히 악인들은 대 환난을 겪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 중에서 예수님께로 돌아오는 자들은 성도가 되며, 다른 성도들과 동일하게 대 환난을 받게 됩니다.
마지막 때에 이 세상은 대 환난을 받는 자와 받지 않는 자로 구분됩니다.
4. 심판 재앙을 받지 않는 자 vs 심판 재앙을 받는 자
이 부분이 좀 어렵습니다.
하나님의 종들 즉 십사만 사천을 인치시는 이유는 성도들과 악인들을 구분하기 위함입니다.
인치심으로 구분해서 심판재앙들이(인, 나팔, 대접) 이 땅에 쏟아질 때 성도들을 보호합니다(계3:10, 7:3, 9:4).
그러면 누가 심판재앙들을 받을까요?
오직 악인들만 심판재앙들을 받습니다.
악인들 속에는 성도이기를 거부하거나 배교하는 자들도 포함됩니다.
가장 난해한 재앙들로 꼽히는 다섯째 나팔 재앙(첫째 화)과 여섯째 나팔 재앙(둘째 화)의 해석은
이런 기초 아래서 시작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런 재앙들은 하나님이 내리시는 초자연적인 재앙입니다.
결론적으로 재림 때는 두 부류의 사람들만 존재합니다.
성도들과 악인들입니다.
성도들에 대한 대표적인 표현은 십사만 사천, 하나님의 종들, 각 나라 가운데서 나오는 흰 옷 입은 수많은
무리들입니다.
악인들의 대표적인 이름은 <땅에 거하는 자들> 입니다.
계시록에서 관용적으로 나오는 이름입니다(계1:7, 3:10, 6:10, 8:13, 11:18, 12:12, 13:8, 14:6, 17:2, 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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