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만 4천을 인치시는 사건은 특이하게도 두 부류의 천사들의 등장으로 시작됩니다.
첫번째 천사는 <온 세상의 땅과 바다와 나무>에 큰 피해를 주려는 '네 천사들'입니다.
*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받은 네 천사를 향하여...(계7:2,3)
두번째 부류의 천사는 네 천사가 심판재앙을 집행하기 전, 그들의 행동을 잠시 보류시키기 위해
등장합니다. 첫번째 부류의 네 천사는 두번째 부류의 천사의 명령을 따릅니다.
*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계7:2)
이런 두 부류의 천사들을 통해 14만 4천이 누구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네 천사들은 곧 심판 재앙을 집행하려 합니다.
땅, 바다, 나무 등 자연과 악인들을 향해 재앙을 쏟으려 합니다.
이런 네 천사들의 행동을 잠시 보류시키는 천사는 14만 4천을 인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혹시 14만 4천과 악인들을 구분하지 않으면, 심판 재앙들을 통해 성도들이 피해를 입지 않을까해서,
인을 쳐서 구분하기 위함입니다.
14만 4천을 유대인들로만 보려 하면 수많은 난관에 부딛칩니다.
① 유대인들중 14만 4천 이외에는 보호받지 못하는가?
② 열두 지파중에서 왜 단 지파는 빠졌는가?
③ 아들(므낫세-계7:6)이 아버지(요셉-계7:8)보다 먼저 기록될 수 있는가?
④ 여자(계14:4)는 보호받지 못하는가?
⑤ 열두 지파나 14만 4천명 모두 문자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가?
- 어느 하나는 문자, 다른 것은 상징으로 해석이 가능한가?
인 치심이 끝나자 성경의 기록대로 땅과 바다 그리고 나무와 악인들에게 재앙들이 쏟아집니다.
계시록 8장에서 첫째부터 넷째 나팔 재앙까지는 자연계에 재앙을 내립니다(계8장).
계속해서 다섯째부터 여섯째 나팔 재앙은 오직 인침을 받지 못한 악인들에게만 구별해서 쏟아집니다(계9장).
십사만 사천에 대해 이스라엘 사람들 뿐이라는 주장이나,
문자적으로 14만 4천명 이외에는 재앙에서 보호받지 못한다고 하는 것이나,
혹은 문자적으로 14만 4천명의 사명자라는 주장은,
잘못된 틀에 스스로 갇히게 만드는 잘못된 해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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