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계시록 묵상(QT) 연구

묵상연구(11) - 십사만 사천(계7:1-8)

오은환 2024. 2. 12. 13:18

 

6장 여섯째 인에서 불신자들이 재림하시는 어린양 예수님과 보좌에 앉으신 성부 하나님의 

진노의 얼굴을 직접 보고 심히 두려워합니다(6:16). 

불신자들이 이런 처참한 광경에 처하게 되는데 우리 성도들은 어떻게 될까요?(6:17) 

이런 질문으로 7장이 시작됩니다.

 

우리 성도들은 주의 재림을 앞두고 한 이레‘(7동안 어떤 일들을 겪게 될까요?

크게 두 가지를 목도합니다하나는 인치심을 받아 악인들에게 내리는 심판재앙들로부터

(나팔대접 재앙들구별되어 보호받게 됩니다

이것이 십사만 사천입니다.

 

또 하나는 사탄과 적그리스도로부터 창세 이래로 가장 대 환난(큰 환난)’을 받습니다.

- (마24:21, 계7:14). 성도들은 크게 두 가지 경로로 주님을 맞이합니다

첫째는 순교자가 되어 주님과 함께 내려오는 경우와 둘째는 핍박을 받고 이리저리 도피하며

살아서 주님을 맞이하는 경우입니다

둘 다 극심한 핍박을 받는다는 점이 동일합니다.

 

그러므로 계시록 7장은 성도들의 겪게 되는 것 중에서 인 치심을 받아 심판재앙에서 구별되어

보호받는 것(십사만 사천)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 환난을 겪게 된다는 것(흰 옷 입은 수많은

무리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 십사만 사천이 인침을 받는 이유와 목적은?

지금까지 잘못된 견해들이 터줏대감 역할을 해왔습니다.

잘못된 견해들은,

① 십사만 사천은 종말에 일할 특별한 사역자들(특정한 교회)’이다.

- 이광O 목사/이재목사/전효목사/민병목사

② 십사만 사천은 자신들만의 집단이다.

신천X/여호와 XX/하나님의 XX

③ 십사만 사천은 구원을 받기 위해 인침을 받는다.

상당수의 개혁주의 교회들과 다수 교단들/천사가 인치는 부류는 이미 하나님의 종들이 된

성도들에게 행합니다.(7:3) 결코 구원이 아닙니다또한 천사가 성도의 구원을 위해 인치지 않고

오직 성령님만이 인을 치십니다(4:30).

 

올바른 견해는 우선 십사만 사천을 인치는 이유와 목적을 정확하게 알 때 생깁니다.

우리 하나님의 종들(7:3)’을 인치는 이유는 땅과 바다 그리고 수목에 재앙을 내리기 전’(7:1,3)

에서 찾아야 합니다

 

재앙이 내리기 전에 하나님의 종들을 인을 쳐 나머지 불신자들과 구별하기 위함입니다

인침을 받은 하나님의 종들(모든 성도들)과 대비되는 용어가 땅에 거하는 자들’입니다(8:13). 

땅에 거하는 자들(8:13)은 곧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아니한 자들입니다(9:4).

 

인치는 목적은 신자와 불신자를 구별하여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애굽의 열 가지 재앙들도 철저하게 구별했습니다(8:22-23).

심지어 이스라엘의 개도 구별함을 받아 무사했습니다(11:7).

 

한 가지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왜 하나님께서 십사만 사천을 이야기하면서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를 세밀하게 꺼냈는가 하는 것입니다(7:5-8).

여기서 우리는 계시록 해석에서 <문자와 상징>을 어떻게 이해하느냐 하는 난제에

직면합니다각 지파별로 12,000명은 분명하게 상징으로 <모든> 성도들을 보호한다는 것으로

이해됩니다왜 이스라엘 열두 지파 가운데서 144,00명으로 했을까요?

 

다른 곳에서는 온 지구에서 속량함을 받은 자 곧 구속함(예수님의 피값을 지불하고 샀다)을 받은

자라고 직설적으로 표현합니다이스라엘이나 유대인들 가운데서가 절대 아닙니다.

 

* ...<땅에서속량함을 받은 십사만 사천 밖에는...(14:3)

(십사만 사천사람들은 <사람 가운데서속량함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14:4)

 

 

십사만 사천의 정체성 찾기 - 17가지 증거 - https://oible.tistory.com/3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