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증인을 상징으로 보는 사람들은 나머지 모든 캐릭터를 상징으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들은 모든 것을 상징으로 보고 그 내면의 지시가 무엇인지 찾습니다.
그래서 작성한 시나리오가 대체로 이렇습니다.
① 두 증인(계11:3) - 모든 성도들
두 촛대(계11:4) - 모든 성도들
두 감람나무(계11:4) - 모든 성도들
두 선지자((계11:10) - 모든 성도들
* 두 감람나무나 두 선지자가 모든 성도들이라는 견해는 여기서 처음 나오게 됩니다.
전혀 설득력이 없습니다. 두 촛대가 모든 성도들이라면 일곱 촛대는 무엇일까요?
② 무저갱(7) - 악한 세상
③ 큰 성(8)/ 성(13) - 큰 성 바벨론(음녀)
④ 두 증인의 죽음 - 교회의 고난 받음
⑤ 두 증인의 부활 - 교회의 승리
⑥ 두 증인의 승천 - ?
⑦ 큰 지진 - ?
⑧ 성 십분의 일 무너짐 - ?
⑨ 칠천 명의 죽음 - ?
⑩ 하나님을 경외하고 회개함 - ???
이런 주장들은 곧 바로 심각한 결함을 드러냅니다.
이 세상이라 말하는 음녀가 결국 회개하고 돌아온다는 어처구니 없는 결론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결국 재림이 있더라고 많은 영혼들이 돌아오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주장을 하게 됩니다.
큰 성 바벨론이 회개하고 돌아왔으면 맷돌 처럼 바다에 던져질까요?
두 증인을 상징으로 만드는 순간 다른 모든 사건들도 상징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상징으로 접근하다 보니 두증인의 승천을 교회의 휴거로 보기도 합니다.
큰 지진, 성 십분의 일의 무너짐, 칠천 명의 죽음, 회개에 대해서는 어떤 상징도 사용하지 못하고
쉬쉬하면서 용두사미 해석으로 마무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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