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성경 이모저모

37. 휴거의 노래

오은환 2013. 9. 29. 22:51

37. 휴거의 노래

 

재림에 대한 노래들은 종종 있지만 휴거에 대한 것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논쟁이 많아서인지 선뜻 접근하는 분들이 거의 없습니다.

 

계시록을 공부하면서 노래만큼 좋은 전달력이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래서 좋은 노래를 만들어 같이 부른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소망이 큽니다.

계시록에서 휴거에 관련된 곳을 몇 곳 찾을 수 있지만 가장 잘 묘사한 곳은 <15:2-4> 입니다.

또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15:2)

 

1. 휴거의 육하원칙

1) 누가 (who) -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과 부활한 성도들

2) 무엇을 (what) - 휴거 되었는데

3) 언제 (when) - 예수님이 재림 하실 때

4) 어디서 (where) - 지상에서 극심한 핍박아래 있다가 새 예루살렘 성으로(재림 때 내려옴)

5) (why) - 적그리스도와 그 추종자들에 의해 모든 성도들이 죽음에 직면하여 구출받기 위해

6) 어떻게 (how) - 영화로운 몸으로 변화되어 공중으로, 그리고 아버지 보좌가 있는 새 예루살렘성의 유리바닷가로

 

2. 휴거가 일어나야만 하는 상황을 이해해야 합니다

노래를 만들려면 그 상황을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욥이 앞뒤좌우를 살피나 보이지 않으시고 침묵하시는 하나님 앞에서 <내가 가는 길을 그가 아신다>

고백한 것 같이(23:8-10), 성도들 역시 그런 극심한 절박한 상황 아래서 휴거가 일어납니다.

 

1) 짐승의 표를 받지 않음으로 극심한 핍박 아래서 일어납니다(15:2)

2) 이긴 성도들은 지상에서 공중으로 휴거됩니다. 그런데 그 공중이란 곳이 둥둥 구름 속에 떠 있는 것 만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도착한 곳이 있습니다. 재림 때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 성입니다. 아버지의 장막()이라고도 불립니다. 유리 바닷가는 그곳에 있습니다.

3) 휴거가 일어난 것을 직접 경험한 성도들은 그 일은 <크고 놀라운 일 - 3>이라 합니다.

또한 <주의 의로우신 일이 나타났다 - 4>고 합니다.

 

3. 휴거의 또 다른 표현 <크고 놀라운 일>

성경의 다른 곳을 찾아보니 이 놀라운 일을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 그 날에 그가 강림하사, 그의 성도들에게 <영광을 받으시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서 <놀랍게> 여기심을 얻으시리니(살후1:10)

* 사람들이 우리를 치러 일어날 때에 여호와께서 우리 편에 계시지 아니하셨더라면, 그 때에 그들의

노여움이 우리에게 맹렬하여 우리를 산채로 삼켰을 것이며(124:2-3)

*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 그 때에 산들이 주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주 외에는 <자기를 앙망하는 자를 위하여> 이런 일을 행한 신을 옛 부터 들은 자도 없고, 귀로 들은 자도 없고, 눈으로 본 자도 없었나이다(64:3,4)

* 우리의 영혼이 사냥꾼의 올무에서 벗어난 새 같이 되었나니, <올무가 끊어지므로 우리가 벗어났도다>(124:7)

4. 적그리스도와 그 추종자들의 극악함

* 원수가 말하기를 내가 뒤쫓아 따라잡아 탈취물을 나누리라, 내가 그들로 말미암아 내 욕망을 채우리라,

내가 내 칼을 빼리니 내 손이 그들을 멸하리라 하였으나(15:9)

 

* 그들이 모르드개의 민족을 하만에게 알리므로 하만이 모르드개만 죽이는 것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아하수에로의 <온 나라에 있는 유다인 곧 모르드개의 민족을 다 멸하고자> 하더라(3:6)

 

* 이에 그 조서를 역졸에게 맡겨 왕의 각 지방에 보내니 열두째 달 곧 아달월 십삼일 하루 동안에

모든 유다인을 젊은이, 늙은이, 어린이, 여인들을 막론하고 죽이고, 도륙하고, 진멸하고, 또 그 재산을 탈취하라 하였고(3:13)

 

- 아하수에로 왕 <121213>에 온 유대인들을 멸하고자 했던 사건은 장차 적그리스도가 모든 성도들을 멸절시키려는 사건의 예표입니다.

 

* 말하기를 가서 <그들을 멸하여 다시 나라가 되지 못하게 하여>, <이스라엘의 이름으로 다시는 기억 되지 못하게 하자> 하나이다. 그들이 한 마음으로 의논하고 주를 대적하여 서로 동맹하니(83:4-5)

 

휴거의 노래(어린양의 노래)는 이런 상황을 이해하며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