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계시록 해석의 <마스터 키>
큰 호텔이나 대형 여객선은 많은 방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게는 수백에서 수천 개의 방들이 각각의 열쇠를 가지고 있습니다.
열쇠 꾸러미로 하나씩 찾으려면 매우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지배인이나 선장은 하나의 열쇠를 가지고도 각방의 문을 쉽게 열수 있습니다.
<마스터 키>입니다.
계시록 해석에 있어서 마스터키가 있습니다.
각 상황에 맞는 마스터키가 있지만 그 중 제일 중요한 것을 찾으라 한다면
<성부의 오심> 이라 봅니다.
* 이제도 계시고, 전에도 계셨고, <장차 오실 이> (계1:4,8, 4:8, 11:17, 16:5)
성부에 대한 언급에서 <장차 오실 이>라고 표현했던 것을 주의 깊게 보아야 합니다.
계시록은 매우 중요한 사건에 대해 <3 번씩 언급> 합니다.
* 성부의 오심(계1:4, 8, 4:8)
* 새 예루살렘 성이 하늘에서 이 땅으로 내려옴(3:12, 21:2,10)
* 일곱 째(마지막) 나팔을 불자마자 주님이 오심(10:7, 11:15, 16:5)
* 땅과 바다를 밟고 있는 힘센 천사(10:2,5,8)
*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예수님(2:27, 12:5, 19:15)
* 적그리스도의 머리 하나가 칼에 상함을 받음(13:3, 12, 14)
* 십사만 사천(전체 성도들로서 7장) - 순교 성도들(14:1-5)/살아서 주님을 맞이한 성도들(15:2-4)
특별히 <땅의 사방 백성>은 약 20 회 이상 표현되었으며, 모두 관용어로서 성도들을 제외한 악인들을 언급합니다. 여러 가지 사건들 속에서 왜 성부의 오심이 마스터키가 될 수 있을까요?
성부의 오심을 이해하면 계시록의 큰 그림은 거의 완성됩니다.
1. 성부의 오심을 통해 수반되는 여러 가지 상황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됩니다.
1) 성부께서 예수님과 주 안에서 잠자던 성도들을 데려 오십니다.
* 우리가 예수께서 죽으셨다가 다시 살아나심을 믿을진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그(예수)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살전4:14)
2) 새 예루살렘 성 = 하나님의 장막(계21:3)과 함께 오십니다.
세 번에 걸쳐 하나님이 하늘에서 내려 보내는 새 예루살렘 성의 도래가 성부의 오심을 통해
주 재림 때 펼쳐집니다(계3:12,21:2,10, 고후5:1-2, 히13:14)
3) 성부의 오심을 통해 이 땅(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새 하늘과 새 땅으로 변합니다.
(사65:17, 벧후3:12-13, 계21:1)
* 보좌에 앉으신 이가 이르시되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계21:5)
4) 일곱 째 나팔을 불 때 주님의 재림이 이루어집니다.
그 때 주님의 손을 붙잡고 주인공으로 높이시는 분이 성부 하나님이십니다.
* 그가 맏아들을 이끌어 세상에 다시 들어오게 하실 때에(히1:6)
5) 예수님이 그 때 철장으로 세상을 다스립니다(계2:27, 12:5, 19:15, 시2:9, 사11:4)
6) 성부가 오실 때 <성령께서> 십사만 사천(순교 성도들이나 살아서 휴거 된 성도들)을
영화로운 부활체로 변화 시킵니다(고전15:51-52, 살전4:16-17)
*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롬8:11)
성부의 오심을 이해하게 되면 천년왕국 문제가 간단히 해결됩니다.
역사적 전천년이나 세대주의가 천년왕국이란 중간단계를 만든 것이 불필요함을 보게 됩니다.
또한 천년동안 왕 노릇 함이 새 하늘과 새 땅 그리고 새 예루살렘 성에서 이루어짐을 알게 됩니다.
무천년이 새 예루살렘 성을 성도라고 주장하여 재림의 최고 하이라이트를 제거한 것을
다시 회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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