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아이들을 가르칠 때 그들의 언어로 접근해야만 쉽게 이해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상적인 단어보다는 구체적인 언어, 혹은 예를 들어서 설명하곤 합니다.
무천년 신학자들은 새 예루살렘 성에 대하여 신부(성도)를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만든
개념이라고 정의합니다.
장차 주의 재림으로 변화되고 누리게 될 성도의 권세를 알기 쉽게 보여주기 위해
새 예루살렘 성이란 도구를 사용해서 설명한다는 것입니다.
새 예루살렘은 영광스런 성도들을 설명하기 위해 필요한 가상의 존재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천년 신학자들은 계시록 21-22장에 나오는 여러 도구들을 이리저리 설명하려 애씁니다.
그들의 노력은 가상하지만 그 결과들은 참으로 빈곤한 주장에 불과하며, 성경의 예언을 애써 제거하는
큰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 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계22:19)
아래의 여러 가지 존재들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① 성의 빛이 지극히 귀한 보석 같고 벽옥과 수정 같이 맑더라(계21:11)
② 크고 높은 성곽은? 동서남북에 있는 열두 문과 그 문들 위에 쓰인 열두 지파의 이름은?(계21:12013)
③ 성의 성곽에 열두 기초석과 그 위에 기록된 열두 사도의 이름은?
④ 왜 성은 네모가 반듯한가?(계21:16) 이것이 성도와 무슨 연관이 있는가?
⑤ 왜 성곽은 144 규빗이어야 하는가?(계21:17)
⑥ 성곽의 기초석의 열두 보석은?(계21:19)
⑦ 성 안에 계신 성부와 성자는 성도와 무슨 연관이 있는가?(계21:22)
⑧ 성도들이 자기 영광을 가지고 성(성도?) 안에 들어간다는 의미는?(계21:24,26)
⑨ 악인들은 성(성도?) 밖에 있다는 말은?(계21:27, 15)
⑩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 강은?(계22:1)
⑪ 새 예루살렘 성에 있는 하나님과 어린 양의 보좌는?(계22:1)
⑫ 강 좌우에 있는 생명나무는? 열두 가지 열매들은?(계22:2)
⑬ 만국을 치료하기 위해 있는 생명나무 잎사귀들은?(계22:2)
⑭ 성도들이 하나님과 예수님의 얼굴을 볼 것이란 말의 의미는?(계22:3)
⑮ 새 예루살렘 성에는 밤이 없다는 말은?(계22:5)
이런 수많은 질문들 앞에 무천년주의자들은 어떻게 대답할까요?
그들의 답변은 하나님을 초라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현재 하나님과 천사들과 하늘의 존재들의 장막을 제거하여 영광을 가리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인간의 지혜가 그렇게 초라할까요?
마치 어린아이라서 그렇게 풍유적으로 해석해야 할까요?
이런 말씀해석을 먹고 자라면 건강한 교회의 일원이 될 수 있을까요?
'5. 계시록토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정되어야 할 하나님의 천사 (0) | 2017.01.10 |
---|---|
피조물들의 언어(계5:13) (0) | 2017.01.09 |
새 예루살렘 성 - 도성인가? 성도인가? (0) | 2017.01.05 |
이기는 자의 기준 (0) | 2016.12.22 |
어느 정도 수준이 되어야 할까? (0) | 2016.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