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싸움을 싸운 성도들에게는 '세 가지 이름'이 주어집니다.
하나님의 이름, 예수님의 새 이름, 새 예루살렘 성 입니다.
왜 이렇게 세 가지 이름이 모두 기록되는지 생각해 보았으면 합니다.
* 이기는 자는...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으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계3:12)
특이하게도 계시록 14장에서는 두 가지 이름만 기록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이름과 어린 양 되신 예수님의 이름입니다.
* 또 내가 보니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더라(계14:1)
계시록 14:1절에는 어린 양의 이름인 예수 그리스도라고 기록된 것 같습니다.
계시록 3:12절에 기록될 <예수님의 새 이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마도 재림 때 부활과 함께 세 가지 이름이 기록될 것 같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의 새 이름에 대해 우리에게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 ... 또 이름 쓴 것 하나가 있으니 자기밖에 아는 자가 없고(계19:12)
한 가지 더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새 예루살렘 성의 이름은 언제 기록될까요?
계시록 14장 1절에는 아직 새 예루살렘 성의 이름이 나오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아직 재림이 일어나지 않았고 따라서 아직 부활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 말은 아직 상급이 주어지지 않았단 의미입니다.
재림이 있은 후에야 상급이 주어집니다.
*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들에게 상 주시며...(계11:15,18)
새 예루살렘 성이 하늘에서 이 땅으로의 내려오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당연히 주의 재림 때입니다.
성도들이 그곳으로 들어가서 아버지의 얼굴을 뵈올 때도(계22:4) 역시 재림 때입니다.
따라서 재림으로 인해 부활한 성도들에게는 예수님의 새 이름과 아버지의 이름 그리고
하늘에서 내려 온 새 예루살렘 성의 이름이 부활 성도들의 <이마에> 기록됩니다.
이름이 기록된 부위도 이마 위(에피 - on)입니다.
특이하게도 킹제임스 성경은 이마 안(엔 - in)으로 묘사합니다.
성경은 전체적으로 인치심의 위치로 피부 위(on)로 한정합니다.
구약 역시 위로 한정합니다.
에스겔 선지서에 나오는 인치심은 이마의 위일까요, 안일까요?
* 그 중의 한 사람은 가는 베 옷을 입고, 허리에 서기관의 먹 그릇을 찼더라,
...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알 - on)' 표를 그리라(겔9:2,4)
히브리어 <알>은 위(on, upon)를 가리키는 전치사입니다.
킹제임스 성경도 이 부분은 on(upon)을 사용합니다.
* ...set a mark upon(on) the foreheads of the men...(겔9:4)
이름이란 주제를 가지고 새 예루살렘 성의 도래의 시기까지 생각을 정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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