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승우 목사의 두 증인 이해는 상당 부분 진리에 가깝습니다.
두 증인이 누구인가에 대해서 뚜렷하게 두 명의 선지자로 봅니다.
"저도 두 증인이 모세와 엘리야일 가능성을 전혀 배제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들과 방불(닮은)한 하나님의 사람이 나타날 것이라고 보는 것이 더 나은 해석이라
생각합니다. 마치 오리라한 엘리야가 엘리야가 아니라, 엘리야의 심령과 능력으로
온 세례 요한이었던 것처럼, 두 증인도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p.497)
두 증인의 순교장소도 예루살렘으로 잘 보았습니다.
"그들이 순교하는 장소도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못 박힌 예루살렘입니다"(p.474)
두 증인을 통해 이스라엘의 회개를 촉구하고 이것이 이방인들에게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깊이 있는 연구입니다.
전체적인 대환난의 흐름도 잘 잡았습니다.
대환난은 전 세계적이지만 이스라엘이 대표적으로 집중적인 포화를 받는 것도 그렇습니다.
"대환난 때 전 세계적인 박해가 일어나지만 특히 유대인들에게 집중됩니다"(p.470)
하지만 정말 놓쳐서는 안 될 부분이 있습니다.
두 증인이 하나님이 보낸 최후의 귀한 선물로서 능력있는 선지자들이지만, 그들의 사역 효과가
미미하다고 평가한 것입니다.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생전에 그들의 사역은 우리가 예상한 것만큼 성공적이지는 않습니다. 물론 성전 척량과 여자가 광야로
도피하는 것을 볼 때, 두 증인의 전도로 전 삼년 반에 이스라엘 일부가 구원을 받고 십사만 사천이
어느 정도는 그들의 영향으로 대환난 때 돌아오게 된다고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림 때 이스라엘이 민족적으로 대거 돌아오게 됩니다.
...이렇듯 두 증인의 사역이 성공을 거두긴 하지만 구약의 선지자나 예수님, 바울과 사도들 이상의
엄청난 성공을 거둔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p.499)
아쉽게도 변승우 목사는 이스라엘의 대대적인 회심을 두 증인에게서 찾지 못했습니다.
그 결과 큰 비극으로 나아갑니다.
재림하시는 주님을 보며 이스라엘 회개함으로 구원에 이른다는 성경에서 떠난 구원론을 만들었습니다.
두 증인의 사역의 결과가 이스라엘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 그 때에 큰 지진이 나서 성 십분의 일이 무너지고 지진에 죽은 사람이 칠천이라,
<그 남은 자들이 - 이스라엘> 두려워하여 영광을 하늘의 하나님께 돌리더라(계11:13)
두 증인이 다시 살아나서 구름을 타고 승천할 때 큰 지진이 나서 칠천 명이 죽습니다.
칠천 명이 문자든 상징이든 하나님의 진노가 두 증인을 격하게 대적했던 자들을 죽입니다.
그 나머지 이스라엘 사람들은 어떤 반응을 보입니까?
두 증인이 증거한 예수님이 진짜 메시아라는 것을 알게 되고 애통하며 회개하여 돌아옵니다.
<영광을 하늘의 하나님께 돌리더라>는 말은 무슨 말입니까?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오는 모습입니다.
* 그가 큰 음성으로 이르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계14:7)
두 증인 사역으로 인하여 이스라엘이 회심하였기에 적그리스도로부터 큰 환난을 당합니다.
적그리스도를 더 이상 메시아로 인정하지 않고 예수님이 이스라엘이 기다렸던 메시아 되심을 고백했기에
적그리스도의 분노를 받아 둘 사이가 갈라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의 충만한 수가 찼기에(롬11:25-26) 주의 재림이 임박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삽입장으로 계시록 11장은 이스라엘의 회심으로 임박한 재림을 알려주려는 의도로
기록되었습니다.
* 둘째 화는 지나갔으나 보라 셋째 화가 속히 이르는도다(계11:14)
이 말씀이 왜 여기 있을까요?
셋째 화 즉 마지막(일곱째) 나팔 재앙이 왜 여기서 나옵니까?
일곱째 나팔이 울리자마자 주의 재림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회심을 통해 충만한 수가 찼기에 예언이 성취되어 이제는 재림이 임박했음을 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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