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부분은 생략하고 두 증인 부분만 나누고 싶습니다.
나름 두 증인에 대한 올바른 견해들을 견지하는 부분들이 많아서 유익합니다.
1. 훌륭한 관점들
① 두 증인을 마지막 때에 이스라엘을 회복시키기 위해 보냄을 받은 두 선지자로 보는 것은
대단히 훌륭한 관점입니다.
② 두 증인의 역할이 바로 예수님이 메시아임을 증거하는 것이란 점 역시 매우 올바른
관점입니다.
③ 그러나 두 증인이 모세와 엘리야가 다시 올 것이란 점은 비성경적입니다.
다만 모세와 엘리야가 증거했던 메시아를 드러낸 정도라면 좋았을 것이라 보입니다.
환생은 불가합니다.
④ 두 증인의 사역 동안 이스라엘에 3년 6개월간 가뭄이 있을 것이란 역사적 사실로 보는 것은
매우 훌륭한 관점입니다.
⑤ 두 증인의 활동시기가 전 삼년 반으로 보는 것도 옳습니다.
⑥ 두 증인의 활동으로 이스라엘의 회심이 일어난다는 것도 훌륭합니다(계11:12).
2. 아쉬운 해석들
① 두 증인의 죽음이 여섯째 나팔 재앙 후에 일어난다는 주장입니다.
이 말은 여섯째 나팔 재앙이 일어나는 시점을 전 삼년 반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② 일곱 대접 재앙들을 한 주나 한두 달 기간이 아니라 긴 시간(후 삼년 반)으로 보는 것입니다.
여기서 큰 실수를 합니다. 여섯째 나팔 재앙과 일곱째 나팔 재앙의 간격은 매우 짧습니다.
즉 이 두 재앙들은 재림 직전에 일어나고, 더불어서 거의 시간적 간격이 없습니다.
* 둘째 화(여섯째 나팔 재앙)는 지나갔으나, 보라, 셋째 화(일곱째 나팔 재앙)가
<속히> 이르는도다.시간적 간격이 딱 한군데 나옵니다.
바로 이곳 뿐입니다.
(참고 - http://cafe.daum.net/aspire7/9z7T/3965 - 재앙을 이해하면 휴거가 보인다)
③ 전 삼년 반이 지나면 이스라엘은 환난에서 보호를 받는다고 말을 하는군요.
이런 주장은 다니엘 12장11-12절과 반대됩니다.
이스라엘은 대 환난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적그리스도와 정면승부를 합니다.
* 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하게 할 가증한 것을 세울 때부터 천이백구십 일을 지낼
것이요, 기다려서 천삼백삼십오 일까지 이르는 그 사람은 복이 있으리라(단12:11-12)
환난 전 휴거적 관점에서 보았기에 전체적으로는 관점의 차이가 크지만,
큰 틀에서 두 증인을 해석함에 탁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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